내가 요즘 얼굴에 바르고 있는 것들 - 베이스 읽고,쓰고,듣고,보고,만들고


워낙에 화장을 진하게 하는 타입도 아니고 (색조는 입술이랑 볼터치 정도..)
피부가 검은 편이라서 오렌지 빛은 어울리지도 않아서 평범하게 늘 같은 스타일의 화장을 하고 다니는데,
그러다 보니 화장자체보다는 피부 자체를 좋게 하려고 신경이 많이 쓰이는 요즈음이다.

대학교에 다니던 20대 초반에는 화장을 지우고 세수를 하고 스킨로션 하나 바르지 않고도 당기지 않던 그런 피부였는데
어느덧 사무실에만 있다보니 피부는 당기고 여기저기 주름이 생기는 것 같아서 신경이 어찌나 쓰이던지.
그래서 요즘들어 이런저런 제품들을 써보니 좋은점들이 있더라.
그래서 오늘은 내가 요즘 얼굴에 바르고 있는 것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스킨로션
- 피부가 복합성이라 T존은 번들거리고 U존은 건조한편인데, 특이하게도 어디에 좋다더라 하면서 이거저것 함유된 성분이 많은 화장품은 바르면 뭐가 나는..(다양한 걸 써봤지만 난 오히려 저렴한 로드샵의 수분 함량이 높은 제품들이 더 잘 맞았다.)
그래서 써보게 된 제품이 바로 네이쳐리퍼블릭의 기초라인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향이 진하지 않아서 좋은것 같다.



요즘쓰고 있는 것은 아네모스 스노우 밸런싱 스킨/로션인데 개당 가격은 6900원이다.
어린녹차 시리즈도 써봤는데 좋았고, 150ml로 양도 많고 자극이 없어서 부담없이 바르곤 한다.
꼭 스킨로션을 다 챙겨바르지는 않고(오히려 화장품을 많이 바르는게 좋지 않다고 하더라)
피부가 좀 건조하다 싶으면 스킨이랑 수분크림의 조합으로 추운 겨울에는 스킨로션 에센스 영양크림의 조합으로 쓴다.

2. 자외선차단제
- 여름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는 것은 편견!
피부가 까만편이기도 하고, 겨울에 눈이 오면 눈에 반사되거나 봄바람에 타는 일도 있으므로 난 사계절 내내 자외선차단제를 바른다. 제 아무리 커버력 좋은 BB크림이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지속력이 떨어지는 법! 그래서 기초 이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꼭 발라주고 있다. 화장을 시작한 이후 변치 않고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바로 헤라의 선 메이트 데일리!



엄마가 추천해 줘서 쓰고 있는데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다. 자외선 차단제는 좀 뻑뻑하기 마련인데 이건 부드럽다고 해야하나?

3. BB 크림
- 이전에는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랐는데 BB크림이 등장한 이후에는 무겁고 답답한 메이크업베이스는 사용하지 않고 BB크림을 애용한다. 초기에 등장해서 지금은 BB크림 하면 떠오르는 한스킨 BB크림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써보고 있는데,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3가지 정도로 추려보면 다음과 같다.



이건 샘플을 써보고 반해서 아빠께 졸라서 사달라고 한 헤라 미네랄 멀티 비비 이다. HD 파운데이션 샘플을 써보고 괜찮겠다 싶어서 BB라인도 샘플을 써봤는데 좋길래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그치만 가격이 무시무시한 압박이 있어서 내돈주고는 못살듯 싶다 ㅠ_ㅠ

그래서 주로 사서 쓰는 적당한 가격의 제품은 내가 좋아하는 저렴한 화장품 브랜드인 바닐라코의 제품!
렛 미 베베 네이키드 비비크림 SPF37 PA++ Sheer 이다.
타입이 두종류가 있는데 난 피부가 까만편이라 시어타입이 훨씬 피부톤에 잘 맞는다.
(파우더도 보통 23호를 사용하는..)



약간 빡빡하기는 하지만, 적은양으로 커버도 잘되고 지속력이 좋아서 이 제품은 한 3개정도 사용을 한것 같다.

그리고 더더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로드샵인 스킨푸드의 알로에 선 비비크림 2호 내추럴 스킨이 괜찮다.
지속력은 좀 떨어지긴 하는데, 같이 구매한 블랙에그 프라이머 덕분에 지속력도 좋아지고 흡수도 잘되서..
저 프라이머는 정말 초 강추의 아이템 ㅠ_ㅠ 벌써 주변에 다 추천하고 있다.



블랙 에그 모공 프라이머는 피부의 울퉁불퉁한 부분들을 메꾸어주고 화장이 잘 먹을 수 있게끔 도와준다.
의외로 프라이머 자체는 유분기가 많게 느껴져 번들거리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바르면 얼굴에 있는 기름이 쏴악 사라지는..
마법의 프라이머다!

파우더를 바르기 전 내가 바르는 베이스들을 정리해봤다.
복잡한것도 무겁게 바르는 것도 싫어해서
보통 스킨로션 - 선크림 - 프라이머 - BB 정도만 바르고 파우더를 바르는...

좋은 제품은 많지만 나에게 맞는 제품 찾는게 더 중요하니까!!!





덧글

  • 레이지 2011/03/17 17:07 # 답글

    전 저 헤라 썬크림이 별로더라구요 ㅠ 선물받아서 썼는데 유분기를 주체를 못해서 그냥 에뛰드꺼 쓰고 있답니다. 썬크림은 친구들껏도 빌려 써봤지만 딱 이거다 하는 만족스런 썬크림은 아직 만나지 못 한듯 합니다.

    프라이머도 쓸까 말까 하고 있었는데 한 번 써봐야겠네요>_<
  • 호떡님 2011/03/17 17:10 #

    저는 다른 기초제품들을 매트한 타입을 써서인지 괜찮더라구요.
    단 엄청 조금 발라요.. 그 프라이머가 유분기를 많이 잡아줘서 같이 써도 괜찮을것 같아요..+_+
    얼마전에 잡지에서 샘플로 받은 선크림이 괜찮던데 집에서 보고 이름 적어드릴께요..ㅎㅎ
  • chokey 2011/03/17 22:49 # 답글

    바닐라코 제품이 은근 괜찮은 것들이 있는 것 같아요. 프라이머도 좋고 말입니다.
  • 호떡님 2011/03/18 08:05 #

    바닐라코 제품 패키지도 예쁘고좋아요^^
  • 야삐 2011/03/18 09:36 # 삭제 답글

    저두 헤라 선크림 별로요...
    기름종이 사용 필수에요
    기름이 유전처럼 스며나와요 ㅋㅋㅋ
  • 호떡님 2011/03/20 23:33 #

    유전처럼...흐익..
    전 그정도로는 못느꼈는데..역시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른가봐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