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 탐험 ① 부산에 가면 돼지국밥을 먹어야지! 식사 보고

===================♥부산 맛 탐험 시리즈♥===================
부산 맛 탐험 ① 부산에 가면 돼지국밥을 먹어야지!
부산 맛 탐험 ② 옛날팥빙수+떡볶이/오뎅+씨앗호떡+완당
부산 맛 탐험 ③ 부산의 3대밀면중 하나? 초량밀면
===================♥부산 맛 탐험 시리즈♥===================

지난 토요일~월요일 연휴를 이용해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제대로 부산에 간적이 없어서
관광목적으로 간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동생과 둘이 3주전쯤 미리 숙소와 기차를 예매해두고
맛난것 잔뜩 먹을 계획으로 다녀왔어요-

이제 하나씩 먹고 온것들 자랑하기!

일단 밸리 미리보기용 수육사진부터 투척을...+_+

부산에 가면 돼지국밥을 먹어야 한다고들 다들 말씀하셔서
어쩐지 꼭 거쳐야 하는 미션인것 같아서 기대감을 가지고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한 돼지국밥집으로는 쌍둥이돼지국밥이 있는데
이곳과 상호가 똑같은 곳이 해운대 근방에도 있어서
착각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대연역!에 있는 쌍둥이돼지국밥이 그 찾으시는 맛집입니다.ㅎㅎ
대연역 3번출구에서 나와서 부산은행을 끼고 내려가다가
코너를 꺾어서 세블럭정도 직진하면 보여요~

참고) 부산의 지하철은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다른데요,
하루에 3구간 이상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1일권(4,000원)을 끊으시면
훨씬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후불식교통카드도 이용 가능하구요,
1일권 끊으려고 자동발급기에 갔더니 그 기계는 신용카드가 안되고
현금만 되더라구요 ;ㅁ; 참고하세요!


무튼 그렇게 걸어서 도착한 쌍둥이국밥집!
기차 시간도 예상보다 몇분 늦어지고,
호텔에 짐맡기고 가서 늦은 점심(3시 즈음)에 도착했는데도
줄이 어마어마했습니다.

이만큼...
그래도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던것 같아요.

국밥은 단품이 6천원 이었던것 같고,
저희는 유명한 수육백반(수육+국밥=7천원)을 두개 시켜서 먹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빛의 속도로 셋팅되는 상!

다른 반찬은 흔히 접할 수 있는 것들이고,
요요 부추! 국밥에 꼭 넣어 드세요..ㅎㅎ
저는 새우젓은 입이 좀 깔깔해서 부추만 넣고 먹었는데도 간 알맞더라구요~
그리고 수육을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간장+고추가루 소스의 맛도 일품이었어요.
제가 경기도에만 쭉살아서 인지 김치는 바다의 향(?)이 많이 나서
먹지는 못했는데요, 부추는 넘 맛있게 먹었어요~ 양파절인것과 함께...
수육백반을 시키면 쌈채소도 같이 주신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보여드렸지만,
부드러운 항정살 부위의 수육!
식지 않도록 접시가 받쳐진 아래에는
따뜻하게 유지를 시켜주는 초(?) 스러운게 함께 내어져 나옵니다.

드디어 나온 국밥!
국밥이기는 하지만, 밥은 공기밥으로 따로 나오구요.
국물은 뽀얗지만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깔끔합니다.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일단 부추와 밥을 넣고 말아서
수육과 함께 배부르게 흡입하면...
감동이 밀려옵니다.


돼지국밥은 부산 여행 중에 먹었던 음식중에 TOP2에 꼽히는 것이었어요 ㅠㅠ
배고프다 먹어서 더 그럴 수도 있지만,
가족들이 다같이 즐기기에도 좋을것 같은...



핑백

덧글

  • 레드피쉬 2012/06/01 17:23 # 답글

    ㅎ항정부위로 수육을 내는 수육사진을 보는 순간 쌍둥이일줄 알았습니다ㅎㅎㅎ

    저도 여기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ㅎ
  • 호떡님 2012/06/01 17:25 #

    ㅋㅋㅋ 요기 정말 맛있어요.
    맛집으로 소문난 곳중에는 실제로 가보면 실망하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는 대만족 ㅠㅠ 부모님 모시고 한번 더 가보고 싶다는 생각했어요
    어르신들도 좋아하실 듯..+_+ 싶어요~
  • 레드피쉬 2012/06/01 17:32 #

    약간 마일드하면서 약간은 미묘하게 느끼한듯한 국물맛은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 수육은 다들 좋아하실듯요ㅎ

    전 국물도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ㅎ
  • 호떡님 2012/06/01 17:38 #

    저는 부추 팍팍 넣어서 먹었더니 느끼한걸 잘 모르겠더라구요...ㅎㅎ
    국물도 수육도 다 좋았어요 ;ㅁ;
    다시금 먹고 싶어지네요..
    쉽게 먹을 수 없어서 더 먹고싶은가봐요
  • TORY 2012/06/01 19:41 # 답글

    부산 다녀 오셨군요!!!!!!
    우와 먹고 싶다 ㅠㅠㅠㅠㅠ
    전 돼지국밥 하나도 안느끼하고 완전 좋았는데. ㅎㅎ
  • 호떡님 2012/06/01 20:19 #

    아..저도 안느끼했어요 ㅎㅎ 느끼하지 않고 라고쓴...ㅜㅜㅠ또먹고 싶어지네용!
  • Xeon 2012/06/01 20:56 # 답글

    부산에는 무슨 일로 다녀오셨나요;ㅠ;...
    나름대로 맛있어요 돼지국밥;ㅅ;!!!!
    웬만한 부산 별미는 먹어본 거 같은데, 각자 특징이 있어서 그런 맛이 있어욥.
  • 호떡님 2012/06/01 21:17 #

    여행으로다녀왔어요 ㅎㅎ 부산음식 많이 먹고왔어요ㅎㅎ
  • TokaNG 2012/06/01 20:57 # 답글

    캬~ 역시 돼지국밥은 쌍둥이 돼지국밥.
    수육이 야들야들하니 맛있죠.
    서울에는 순대국밥밖에 없어서 슬픕니다.ㅜㅡ
    간혹 돼지국밥집이 보여도, 부산만큼 맛있을리는...
  • 호떡님 2012/06/01 21:19 #

    전 순대국밥도 좋아해요ㅎㅎ 돼지국밥은 처음 먹었는데 완전반했어요!
  • 강희대제 2012/06/02 22:34 # 답글

    경상도 특산품이지요 ㅎ 돼지국밥..
  • 호떡님 2012/06/03 01:27 #

    아..너무 맛잇었어요 ㅠㅠ 경상도 지역에서 맛볼 수 잇는 특산품이군요
  • 블루 2012/06/04 13:50 # 답글

    국밥 먹고 시프다 ㅠㅠ
  • 호떡님 2012/06/04 13:51 #

    국밥 ;ㅁ; 너무 맛있었어요 흑 ㅠㅠ
  • 제이 2012/06/08 22:20 # 답글

    전 국밥은 못 먹겠던데ㅜ 알고보니 음식 잘 못하는 집일수록 냄새가 많이 난다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